하나원큐

12월 10일 우리은행 하나원큐 WKBL 국내농구분석

12월 10일 우리은행 WKBL 국내농구분석

12월 10일 우리은행 하나원큐 WKBL 국내농구분석

하나원큐

우리은행과 하나원큐의 맞대결. 우리은행은 8승 3패로 당당히 1위를 달리고 있다. 5연승 상승세. KB스타즈를 83-63, 20점 차이로 꺾더니 직전경기 상대인 BNK썸을 맞아선 61-54, 7점 차 승리를 따냈다. 시즌 초반만 해도 출발이 더뎠지만 이내 제 궤도에 올랐다. 존 프레스와 풀 코트 압박 수비를 통해 상대 공세를 막아내는 힘은 그야말로 대단했다. 시즌 평균 실점이 62.3점에 불과할 정도로 엄청난 수비력을 과시 중이다. 최은실, 김정은, 김소니아로 이어지는 프론트코트의 힘과 더불어 박지현은 박혜진의 공백을 100% 메우고 있다. 어느덧 약점이 없는 팀으로 거듭난 상황. 여기에 우리은행은 하나원큐를 상대로 최근 3시즌 동안 딱 1번 밖에 패하지 않을 정도로 강점을 드러냈다.

하나원큐는 갈 길이 바쁘다. 시즌 성적이 3승 8패에 불과한 상황. BNK썸을 꺾고 모처럼 승리를 추가했지만 삼성생명을 상대로 56-67로 완패했다. 인사이드의 열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마땅한 엘리트 빅맨이 없는 상황에서 백코트의 장점인 트랜지션, 기동력을 살리지 못하면서 지난 시즌 대비 평균 득점도 큰 폭으로 떨어졌다. 5점이상 하락한 상황. 반면, 실점은 72.0점에 달한다. 그 탓에 시즌 평균 득실점 차이가 -6.3점에 달한다. 여기에 원정에선 평균 실점이 더 치솟는다. 하나원큐의 현재 수비력, 헐거운 골밑, 완성도가 떨어지는 지역방어로는 엄청난 활동량과 스페이싱을 가져가는 우리은행의 공격 스타일을 막아내긴 쉽지 않다. 리바운드 개수 차이도 우리은행에 비해 -6개나 떨어진다.

우리은행이 어렵지 않게 1승을 추가할 수 있는 경기. 위성우 감독은 지금처럼 흐름이 좋을 때 더 채찍질을 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선수들의 집중력도 최고조에 올랐다. 우리은행의 완승을 예상한다. 언더도 추천한다.

우리은행 승
핸디 승
언더

토토헤븐 WKBL 국내농구분석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