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크마르

12월 11일 리예카 알크마르 유로파리그분석

12월 11일 리예카 알크마르 유로파리그분석

12월 11일 리예카 알크마르 유로파리그분석

알크마르

4전 전패로 탈락이 확정된 리예카. 소시에다드와의 원정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는 이변을 일으키며 고춧가루를 뿌렸다. 주말 리그경기에서 하이두크를 2-1로 꺾고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것도 고무적. 리그 4위에 머물러 있지만 2경기를 덜 치른 만큼 3위 도약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특히 강호 디나모 자그레브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이미 탈락이 확정된 유로파리그에 전력을 다하기 쉽지 않다는 점. MF 리스토브스키가 부상으로 여전히 결장한다는 것도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알크마르. 솔로트 감독이 타 구단과의 접촉으로 인해 경질된 가운데 얀센 감독이 새로운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주말 흐로닝언과의 홈경기에서 2명이 퇴장을 당하는 어수선함 속에 1-2으로 역전패를 당해 팀 분위기가 더욱 가라앉은 상황이지만 리예카 원정에서 승리할 경우 자력으로 32강 진출을 확정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있다는 점. MF 클라시의 부상 외에는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는 만큼 총력전을 펼칠 수 있다는 것에 기대를 건다.

리예카가 소시에다드의 발목을 잡았지만 탈락 확정된 상황에서 주말에 있을 디나모 자그레브와의 경기가 부담스러운 상황이라는 점에서 자력으로 32강 진출이 가능한 알크마르가 리예카를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알크마르가 자력으로 32강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갑작스러운 솔로트 감독의 경질로 인한 어수선한 분위기에도 탈락이 확정된 리예카 상대로 홈팀 기준 +1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언더오버: 알크마르가 자력으로 32강에 진출할 수 있는 만큼 리예카 상대로 승점 3점이면 충분한 만큼 3.5 기준점은 언더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리예카 패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3.5 기준 언더

토토헤븐 유로파리그분석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